본문 바로가기

중국 여행 및 맛집

[상해탐방] 상해 후난차이 "쥬쥬디쉐이동"탐방

저는 사실 중국 음식에 입문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애나랑 만난 이후 시작되었고, 사실 샹차이 향도 많은 한국분들이 그렇다 시피 싫어했었습니다. 하지만 중국일을 하면서부터 본토에 들락날락 하다보니, 안먹으면 상당히 괴로울거 같아서, 먹어지지 않아도 계속 노력했습니다. 10번 먹으니 향이 역하지 않았구요. 20번 먹으니 없으면 심심하더군요. 이제는 마라탕 먹을때도 샹차이를 넣어서 먹습니다.

그렇게 3년이 지나니 이제는 중국음식과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된 듯한 느낌입니다. 중국음식을 비유하자면 저는 오케스트라에 비유하고 싶습니다.  일단 향신료를 비롯한 식자재가 워낙 다양하고 한번에 조화롭게 맛을 내기 때문입니다.

또한 중국음식이라고 해도, 중국이 워낙 다양한 종족과 사람들이 살아가기 때문에 지방마다 음식이 많이 다릅니다. 광동 음식, 운남 음식, 사천 음식, 후난 음식 등 뭐 셀 수도 없을만큼 많고 색깔들이 뚜렷한데, 프랑스 음식과 독일 음식 다른 만큼 다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나 하나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어제는 수업을 같이 듣는 친구들과 디즈니 랜드에 소풍(?)을 갔다가 오는 길에 저녁을 함께 먹었습니다.학교 근처에 있는 후난 음식점으로 한국분들에게도 상당히 유명한 곳으로 이름이 "죠죠디쉐이동 久久滴水洞"이었구요. 위치는 정안사 근처라 시내에서도 제법 가깝고요 이 지점 말고도 체인이 몇개 더 있내요.

제가 갔던 곳은 지도를 참조하면 되지 싶습니다.

 

 

 

 

http://blog.naver.com/iridiumsh/220870945870

 

전문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