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듣는 컨텐츠

중국에서 음악 듣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소개드릴 것은 중국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플랫폼인

"酷我音乐(ku wo yin yue)"입니다.

예전에 한국에 사용하던  소리바다, 그리고 벅스뮤직을 혼합해 놓은 형태의  플랫폼입니다.
즉, MP3파일로 다운을 받을 수도 있고, 나만의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어 들을 수도 있다는 건데요.

음.. 일단 무료입니다. 중국은 저작권과 관련된 제제가 아직 심하지 않아요. (일부 유료 다운로드 곡이 있기는 하지만, 듣는 것은 거의 다 무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음악뿐만 아니라, 각종 영화, 드라마 역시 무료로 볼 수 있죠. 좋은 것 같기도 하면서, 약간 씁쓸한 기분이 드는 건 왜일까요.

저는 한국에서 멜론 정기권을 구매해서 노래를 들었었는데요. 해외생활 한 지 2년이 다 되가는 지금도 한국에 있는 핸드폰을 정지시키지 않아서 매월 자동결제로 멜론이 결제되어 멜론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멜론에는 중국음악도 많이 없는 편이고, 중국에 왔으니, 중국 음악을 들어야 겠다는 생각으로 음플랫폼을 찾다가 발견한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PC뿐만 아니라, APP로 핸드폰으로 다운 받으셔서 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폰을 사셨다면! 거기다가  샤오미, 화웨이, 메이주 등의 중국 브랜드 폰을 사셨다면, 폰에 기본적으로 음악 앱이 깔려 있습니다. 무료...인데다가 엄청 방대한 양이 음악을 제공하죠. 그렇기에  저는 “酷我音乐”의 PC버전을 위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 전문 보기 http://blog.naver.com/iridiumsh/220865559580

 

  라는 글을 제가 작년 11월에 네이버에 포스팅했었습니다. 요새는 酷我音乐로 음악을 듣지 않고, QQ음악을 이용해서 듣는데요. 딱히 큰 이유는 없습니다. 앱이 조금 더 깔끔하고, 접근성이 쉽다고 할까요. 역시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신기한건 한 달에 10원을 내면 데이터사용없이 노래를 들을 수 있다는 것! Wifi가 켜져있을 때, 들은 노래들은 다운 받아 놓지 않아도, 데이터 없이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 것 같아요.